한 달 동안 스위프(SWYP) 웹 11기와 함께 달리며 배우고 성장한 여정을 정리해보려 한다. 스위프 웹 11기에서 경험한 협업과 개발의 모든 순간들을 기록해두고 싶었다.
최근 스위프 11기에 참여하면서 함께 개발을 하게 된 프론트엔드 개발자분께 프로젝트는 FSD 아키텍처로 가는 게 좋아요! 라는 말을 처음 들었다.
최근 네이버 재직자님의 스터디를 계기로 React Query에 관심이 생겨 개념과 활용법을 정리해보려 한다.
FE와 디자인 팀의 소통을 위해 디자인 시스템을 적용하고 한눈에 볼 수 있는 Storybook을 만들어 디자인팀에게 제공하고자 디자인 시스템 적용기를 써보고자 한다.
회사에 입사하기 전 유지보수로 Vue.js를 사용한다고 해 Vue.js에 대해 알아보고자 React와의 차이를 공부하게 되었다.
서버 사이드 렌더링에 대해 대략적으로 알고는 있었지만 자세히는 알지 못해 모던 리액트 딥다이브 책을 통해 해당 내용을 정리하고자 한다.
이전에 Recoil 관련 강의를 듣다가 Context API는 상태 관리 도구라고 볼 수 없다고 했다. 이에 궁금한 점이 생겨 정리해보고자 한다.
Recoil에 대해 공부하다가 Concurrent Mode라는 것을 접하게 되었다. 동시성 모드가 어떤 건지 의문점이 들어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다.
그동안 개발하면서 쉬운 사용성 때문에 주로 함수형 컴포넌트을 사용해왔었는데 문득 함수형 컴포넌트만을 사용해도 괜찮을까? 하는 의문점이 들었다.
1인 프로젝트 개발을 하던 중 전역 상태 관리가 필요해진 시점에서 누군가 나에게 말했다 useRecoil을 쓴다면 편하게 전역관리를 할 수 있으니 시도해보지 않겠냐고